Search

청양군, 적극행정 실행계획 수립 추진

- 작게+ 크게

4대 분야 11개 과제…소극행정 뿌리 뽑기로

최은영 기자
기사입력 2020-05-19

▲ 청양군청 전경    


 청양군(군수 김돈곤)이 군민체감 적극행정을 추진하기 위한 ‘2020 실행계획’을 수립·추진한다고 19일 밝혔다.

 

 지난 4월 1차 적극행정지원위원회를 개최해 실행 계획안과 우수공무원 선발 기준 및 절차를 심의한 군은 5월 들어 4대 분야 11개 과제를 구체화했다.

 

 군이 적극행정 문화를 확산하고 군민 만족도 향상을 위해 준비한 4대 분야는 ▲적극행정 추진체계 강화 ▲적극행정 공무원 우대 방안 마련 ▲적극행정 공무원 보호 및 지원 ▲소극행정 혁파 등이다.

 

 군은 공직자들의 적극행정과 군민 관심에 도움이 되도록 군청 홈페이지에 행정안전부 법령 유권해석 자료창고와 법제처 유권사례 꼭지를 연계 운영할 예정이다.

 

 지자체간 법령 해석과 적용이 다른 데서 오는 불합리한 행태나 규제를 방지하고 인허가 처리 지연 등을 막기 위함이다.

 

 또 군민들로부터 우수 공무원이나 우수 사례를 추천 받아 홈페이지에 게시함으로써 공직자들의 사기를 높이고 군민 관심을 유도할 방침이다.

 

 청양군 관계자는 “공직사회 내부에 적극행정 문화가 조속히 확산되도록 현실성 높은 실행계획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C뉴스041 www.cnews041.com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Copyright ⓒ C뉴스041.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