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아산시, 드론산업 육성 기반 마련

- 작게+ 크게

국토교통부 추진, 드론특별자유화구역 지정

조성연 기자
기사입력 2021-02-16

▲ 아산시청 전경    

 

 아산시(시장 오세현)가 국토교통부에서 추진하는 드론 전용 규제특구인 ‘드론 특별자유화구역’에 지정됐다.

 

 국토교통부는 그동안 드론 산업의 발전을 위해 ‘드론 실증도시’ 등 새로운 드론 서비스 발굴을 위해 노력해 왔으나 안정성 인증, 사전 비행승인 등 수많은 규제로 인해 실증이 제한적이었다.

 

 이에 드론 관련 규제에 대한 면제 및 완화를 통한 드론 산업 육성을 목적으로 지난해 7월 ‘드론 특별자유화구역’ 지정공모를 추진했다.

 

 아산시는 안티드론 및 재난안전 드론분야 실증을 주제로 공모를 신청했고 15일 국토부로부터 드론특별자유화구역으로 지정받았다.

 

 시는 이번 드론특별자유화구역 지정을 통해 향후 거대 시장으로 성장이 예상되는 드론 산업 육성에 첫 발을 딛는 한편, 드론 관련 신사업 육성 및 기업유치, 지역발전을 통한 드론 수요 창출 등의 기대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아산시 관계자는 “드론 특별자유화구역 지정 운영을 시작으로 드론 활용 기본계획 수립 및 드론 산업 육성 조례 제정 등을 통해 드론 산업 육성을 선도하는 아산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C뉴스041 www.cnews041.com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광고
광고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Copyright ⓒ C뉴스041.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