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천안시, 훼손된 태극기 제보 시 기념품 지급

- 작게+ 크게

17일 2021년 국기선양위원회 개최, SNS 시민 이벤트 실시 논의

조성연 기자
기사입력 2021-02-17

▲ 천안시 2021년 국기선양위원회  

 

 천안시는 2월 17일 시청 상황실에서 국기선양사업 지원 사항 등에 대해 토의하는 2021년 국기선양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국기선양위원회는 전만권 부시장이 위원장을 맡고 시청 국장 4명, 시의원 2명으로 구성됐으며, 국기의 게양일에 관한 사항, 국기선양사업 지원에 관한 사항 등을 심의․조정하는 역할을 한다.

 

 이날 위원회는 오는 제102주년 3.1절을 맞아 2월 22일부터 3월 1일까지 천안시 관내 찢어지거나 오염된 태극기를 시민이 천안시청 SNS로 제보하면 기념품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실시하기로 했다.

 

 이와 더불어 가정에서 보관하고 있는 훼손․오염된 태극기를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일괄 수거해 태극기의 존엄성을 확인하고 관심을 높일 수 있도록 홍보하고, 애향심을 높이기 위해 올해도 혼인신고를 하는 신혼부부에게 가정용 태극기를 지원하기로 했다.

 

 또 시민들이 직접 태극기 달기 운동에 적극 동참할 수 있는 태극기 달기 및 보급 보조사업 계획을 심의했다.

 

 전만권 부시장은 “토의한 내용을 기본으로 국기선양사업을 추진해 천안시가 애국충절의 고장으로서의 위상을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C뉴스041 www.cnews041.com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광고
광고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Copyright ⓒ C뉴스041.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