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충남도의회 “국가균형발전 위해 행정수도 이전하라”

- 작게+ 크게

오인환 의원 대표발의 결의안 채택…세종시 행정수도 완성 촉구

이정준 기자
기사입력 2020-07-25

▲ 국가균형발전을 위한 행정수도 이전 촉구 결의안 채택


 충남도의회(의장 김명선)는 24일 제323회 임시회 2차 본회의에서 ‘국가균형발전을 위한 행정수도 이전 촉구 결의안’을 채택했다고 밝혔다.

 

 이 결의안은 국가균형발전 차원에서 청와대와 국회를 조속히 이전해 행정수도를 완성하고, 이를 위한 헌법 개헌의 조속한 통과와 공공기관 이전을 촉구한 것이 핵심 내용이다.

 

 또 수도권 규제를 완화하려는 정부의 태도 변화를 요구하는 내용도 결의안에 담았다.

 

 결의안을 대표 발의한 오인환 의원(논산1·더불어민주당)은 “국토면적의 11.8%에 불과한 수도권 인구가 지난해 말 전체의 50%를 초과했다”며 “이처럼 심각한 상황에서 정부는 최근 수도권 3기 신도시 개발 계획을 비롯해 해외진출 기업의 국내 복귀, 일명 ‘리쇼어링’시 수도권 우선 배치를 적극 추진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1960년대부터 서울에 집중된 수도권 과밀화를 해소하고 국가 균형발전과 경쟁력 강화를 위해선 행정수도 완성을 위한 헌법 개헌이 이뤄져야 한다”며 “청와대와 국회는 물론 아직 수도권에 남아있는 공공기관도 모두 지방으로 이전시켜 국가 경쟁력을 강화해야 한다”고 말했다.

 

 충남도의회는 결의안을 대통령(비서실장)과 국무총리, 국회의장, 각 정당대표 등에 전달할 예정이다.

 

C뉴스041 www.cnews041.com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Copyright ⓒ C뉴스041.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