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천안시, 지역사회통합돌봄 ‘건강관리 꾸러미’ 지원

- 작게+ 크게

어르신들의 건강을 지키는 건강관리 용품과 인지강화 용품 전달

조성연 기자
기사입력 2020-08-13

▲ 건강관리 꾸러미    


 천안시는 지역사회 통합돌봄 선도사업 돌봄대상자를 위한 천안시 행복돌봄 건강관리 꾸러미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사회적 거리두기 등 일상의 큰 변화로 인한 무기력과 우울감을 겪는 돌봄 어르신의 건강관리와 인지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꾸러미는 매월 개최하는 지역케어회의 및 각종 회의를 통해 나온 의견들을 수렴해 건강을 지키기 위한 물품들로 구성됐다.

 

 물품은 △건강관리 용품 4종(소독티슈, 파스 2종, 바디로션), △인지강화 용품 3종(퍼즐, 필사노트, 다른그림 같은그림) 등이다.

 

 천안시는 꾸러미 물품을 지난 6일까지 확정된 대상자 508명에게 1차 지급하며, 읍면동 통합돌봄 안내창구를 통해 전달할 예정(대면/비대면 병행)이다. 전달 시 대상자의 건강상태 및 돌봄 욕구를 파악해 필요한 서비스를 연계할 수 있도록 맞춤형 통합돌봄을 실현한다는 계획이다.

 

 이주홍 복지정책과장은 “꾸러미가 코로나19와 장기화되는 장마로 인한 어려운 시기에 어르신들의 건강을 지키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라며 장마철 건강관리에 더욱 유의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C뉴스041 www.cnews041.com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Copyright ⓒ C뉴스041.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