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충남도, 주요 현황 점검하고, 하반기 사업 논의

- 작게+ 크게

19일 제3차 공공기관장 간담회 개최…역점 사업 공유·토론 등

이정준 기자
기사입력 2020-08-20

▲ 도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0년도 제3차 공공기관장 간담회 모습 


 충남도는 19일 도청 대회의실에서 ‘2020년도 제3차 공공기관장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올해 초 설정한 기관별 주요 사업들의 추진 상황을 점검하고, 하반기 역점 사업에 대한 논의와 공유를 위해 마련했다.

 

 양승조 충남지사와 김용찬 행정부지사, 실‧국장, 공공기관장 등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연 이번 간담회는 주요 업무 추진 상황 및 하반기 계획에 대한 기관별 발표, 토론 등의 순으로 진행했다.

 

 이날 간담회에서 충남연구원 등 4개 연구기관은 코로나19 이후의 뉴 노멀(new normal) 시대를 대비하고, ⧍충남형 뉴딜 추진 전략 수립 ⧍지역성평등 수준 향상 대책 마련 ⧍충청 유교 및 내포 문화의 재발굴 ⧍충남형 복지모델 개발 등을 보고했다.

 

 충남개발공사 등 6개 경제기관은 장기적 경기 침체 우려와 급격한 일자리 감소에 따른 충격 흡수를 위해 ⧍충남형 더 행복한 주택 적기 추진 ⧍비대면 신규 사업 발굴 ⧍소기업‧소상공인 금융 지원 확대 ⧍일자리 및 창업박람회 개최 ⧍충남형 그린뉴딜·디지털뉴딜 사업 기획 등에 전력을 다할 방침이다.

 

 충남인재육성재단 등 4개 교육기관에서는 ⧍서울학사관 개관 ⧍충남시민대학 설립 시범 운영 ⧍학교 밖 청소년 진로·진학 박람회 개최 ⧍교통 취약계층 사고 예방 계도 강화 등을 통해 도민의 교육 수요 충족을 위한 서비스 강화에 앞장서기로 했다.

 

 충남문화재단 등 4개 문화‧체육기관은 코로나19로 위축된 도민의 문화‧체육에 대한 갈증 해소와 관련 인프라 확충을 위해 ⧍2021 대백제전 성공 개최 기반 마련 ⧍함께하는 행복걷기(걷쥬) 사업 적극 추진 ⧍장애인 체력인증센터 운영 등을 중점 추진한다.

 

 천안 등 도내 4개 의료원에서는 만성적 간호사 수급 문제의 해결을 위해 기숙사 신축 등 근무 환경을 개선하고, 주차시설과 공공산후조리원 운영 등 병원 시설 개선도 추진해 의료 안전망의 인적·물적 기반을 확고히 할 계획이다.

 

 이 자리에서 양 지사는 “코로나19와 이례적인 집중호우에 따른 피해로 도민의 시름이 깊어져 마음이 무겁다”며 “도민이 하루 빨리 일상을 되찾을 수 있도록 지역 현안 해결책을 함께 모색하고, 피해 복구에 힘을 모아 줄 것”을 강조했다.

 

 아울러 양 지사는 공공기관 공동 현안인 노동자이사제 신속 도입, 통합채용 적극 동참, 보수제도 개선사항 이행 등도 강조하며 공공기관장들에게 협조를 당부했다.

 

C뉴스041 www.cnews041.com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Copyright ⓒ C뉴스041.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