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아산전자기계고등학교 스마트팩토리 마이스터고 지정

- 작게+ 크게

전국 최초 ‘지능형 공장(스마트팩토리)’ 분야 마이스터 육성

이정준 기자
기사입력 2020-09-10

▲ 스마트팩토리 마이스터고 지정된 아산전자기계고등학교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10일 아산전자기계고등학교가 전국 최초로 ‘지능형 공장(스마트팩토리)’분야 마이스터고로 지정되었다고 발표했다.

 

 충남교육청은 ‘2019년 직업계고 재구조화 계획’을 발표하고 4차 산업 분야 전문 기술·기능인력 양성을 추진해왔다. 이에 교육부의 제17차 마이스터고 지정 ‘지능형 공장’분야 공모에 참가하여 아산전자기계고등학교가 마이스터고로 지정받게 되었다.

 

 도교육청은 지난 3월부터 중소벤처기업부와 협의를 통해 스마트팩토리 마이스터고 설립을 추진해 왔다. 아울러 아산시, 스마트팩토리 제조협회 등 지역사회와 함께 마이스터고 지정을 준비해 왔다.

 

 2022년 마이스터고 개교 준비를 위해 아산전자기계고의 실습실과 기숙사를 증축하고, 기자재를 확충해 나갈 계획이다. 이를 위해 교육청 지원에 더해서 교육부 50억 원, 중소벤쳐기업부 30억 원, 아산시 10억 원이 지원할 예정이다.

 

 김지철 교육감은 “충남교육청이 미래의 핵심 산업인 지능형 공장 분야 마이스터를 육성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여 기쁘다.”며, “교육청의 역량을 결집하여 마이스터고 개교에 따른 교육환경 개선, 교육과정 편성, 교사 역량 강화 등을 차질없이 준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C뉴스041 www.cnews041.com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Copyright ⓒ C뉴스041.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