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아산성심학교, 친환경 제품 만들기 진로체험활동 실시

- 작게+ 크게

C뉴스041
기사입력 2020-09-16

▲ 아산성심학교 친환경 제품 만들기 진로체험활동 모습  


 아산성심학교(교장 박일순)는 9월 15일, 16일 이틀에 걸쳐 중학교, 고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각 학급에서 천연재료를 활용한 나만의 친환경 제품 만들기를 주제로 진로체험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진로체험활동은 코로나19에 따른 현장체험학습을 대체하여, ‘수피아 사회적 협동조합’ 마을교사가 각 학급을 방문하여 체험활동을 진행했다.

 

 진로체험활동은 중학교, 고등학교 각 학급 단위로 천연재료를 이용한 ‘석고방향제’와 ‘클레이 5색 불빛’ 만들기 활동을 진행했다. 학생들은 석고반죽에 여러 가지 모양의 나뭇가지와 나무로 만든 나비, 무당벌레를 자유롭게 꾸며 자신만의 석고 방향제를 만들었다.

 

 이어, 폼클레이를 이용하여 백조, 애벌레 등 다양한 모양을 만들고 5가지 색상으로 불빛이 변하는 LED전구를 결합하여 작품을 완성했다.

 

 학생들은 자연에서 얻은 천연 재료를 활용하여 다양한 공예 작품을 만들고 나아가 친환경적인 생활 속 소품을 만들 수 있다는 사실을 이해하고 손이 닿는 생활공간을 보다 아름답게 꾸밀 수 있음을 깨닫는 시간을 가졌다,

 

 진로체험활동에 참여한 고등학교 2학년 이한결 학생은 “마을 선생님들과 함께 여러 가지 자연 재료로 석고방향제를 만들 수 있어 즐거웠다”며 진로체험활동에 대한 소감을 밝혔다.

 

C뉴스041 www.cnews041.com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Copyright ⓒ C뉴스041.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