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아산시, 자치분권을 위한 공감대 형성의 장 마련

- 작게+ 크게

2020년 아산시 자치분권협의회 정기회의 개최

C뉴스041
기사입력 2020-10-22

▲ 2020년 아산시 자치분권협의회 정기회 모습


 아산시(시장 오세현)가 10월 22일 시청 상황실에서 아산시 자치분권을 논의하기 위한 ‘2020년 자치분권협의회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28일 개최 예정인 ‘아산시 자치분권 발굴과제 콘테스트’와 오는 11월 9일 개강 예정인 ‘2020년 자치분권대학 아산캠퍼스 운영’에 대해 논의하고 기초자치단체에서 자치분권을 추진하기 위한 역할에 대해 함께 공감하는 자리를 갖기 위해 마련됐다.

 

 회의 전 오세현 시장과의 간담회에서는 자치분권에 대한 심도 있는 사전 논의가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 오세현 시장은 “자치와 분권은 눈높이를 맞춘 문제해결을 위한 시스템 구축이 필요하다”며 “국가는 국방, 외교 비상, 통일을 기초자치단체는 현장의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적합하다”고 말했다.

 

 이어 “현장 중심의 분권과 자치가 될 수 있도록 협조를 부탁한다”며 “시에서도 실질적인 현장 중심, 시민 중심의 분권과 자치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회의를 주재한 자치분권협의회 박준호 의장은 “자치분권에 대해 시민들이 쉽게 접근하고 체감할 수 있도록 하는 역할이 중요하다”며 “시민들이 함께할 수 있는 자치분권이 되도록 자치분권협의회에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아산시는 이날 회의를 시작으로 현장 중심, 시민 중심의 자치분권 실현을 위해 ‘아산시 자치분권 발굴과제 콘테스트’와 ‘자치분권대학 아산캠퍼스’ 등을 개최할 계획이다.

C뉴스041 www.cnews041.com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Copyright ⓒ C뉴스041.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