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호서대 더:함교양대학, 천안 YWCA 지역아동센터와 협약

- 작게+ 크게

기초학문 중심의 교양교육 통해 지역사회에 교육 기부

C뉴스041
기사입력 2020-10-29

▲ 호서대 더:함교양대학 천안 YWCA 지역아동센터와 업무협약 체결  

 

 호서대학교(총장 김대현) 더:함교양대학은 기초학문 중심의 교양교육을 통해 지역사회에 교육 기부를 하기 위해 천안 YWCA 지역아동센터와 28일 아산캠퍼스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더:함교양대학의 재능 나눔 프로젝트는 ‘벤처정신을 가진 사회공헌형 인재양성’이라는 호서대의 인재상을 실현하기 위한 것으로, 독서, 컴퓨터, 영어, 수학 등 기초학문 관련 교양 교과목을 개발하여 수강생들을 교육한 후, 기초학문 교육이 필요한 취약계층 아동들에게 교육 기부를 하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올해 ‘디베이트 스킬’과 ‘소프트웨어 창의 나눔’ 등 독서토론 및 컴퓨터 교육 관련 교과목들이 개발되어, 내년부터 해당 센터 아동들에게 무상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에 따라 서로의 인적자원을 활용한 교육자원 연계를 활성화하여 지역사회의 균등한 발전과 이익을 추구하는 데에 협력하기로 했다.

 

 박창훈 더:함교양대학장은 “이제는 대학의 교육 목적이 재학생들의 학업 성취에만 머물러서는 안 되며, 대학이 보유한 인적, 물적 자원이 지역사회의 교육 활동에 직접 활용될 수 있도록 하여, 대학과 지역사회가 지속 가능한 공유 가치를 함께 창출해 내는 것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C뉴스041 www.cnews041.com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Copyright ⓒ C뉴스041. All rights reserved.